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계절 변화는 급격하게 달라졌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온도 변화와 커진 일교차는 이제 일상이 되었죠.
이러한 환경적 요인들은 자연스럽게 **'내 몸을 지키겠다'**는 건강 관리 욕구를 자극했고, 그 결과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워졌습니다.
네, 맞습니다. 시장이 커진 만큼 광고 경쟁은 이미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단순히 남들만큼 하는 마케팅으로는 살아남기 힘든 시대입니다. 이제는 '생존'을 넘어 '정상'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우리 건기식 브랜드,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이 글은 반드시 클라이언트님을 위한 글입니다.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
2024년온라인건기식시장특징을 설명하겠습니다 !
·시장규모축소, 하지만온라인비중은높음: 2024년국내건기식시장은약 6조 440억원으로전년대비 1.6% 감소했지만, 온라인구매비중은 69.8%에달합니다.
·성장둔화, 소비자신중: 소비자들이건강을위해지출을멈춘것은아니지만, 시장전체적으로성장세가둔화되며소비자의구매가더신중해졌습니다.
·주요구매이유: '장건강및면역',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선'등이주요구매이유입니다.
(*출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매체별 제안>
ㄴ검색광고 : 네이버, 카카오
1. 네이버
유명하고 많이 검색되는 면역력, 장건강(프로바이오틱스), 피로회복, 눈 건강 등등 키워드 넣기
요즘 장 건강에 대한 소비가 많아지고 있음 > ‘유산균’ 키워드 필수!
ㄴ배너광고 : 카카오
1. 다양한
컨셉의 배너를 제작하여 타겟별/시간대별로 올린 후 클릭률과 전환율 데이터 분석
ex) 18:00 ~ 02:00 까지 직장인 및 사람들이 핸드폰을 주로 쓰는 시간으로 설정 후 데이터 분석
2. 선물 포장 강조
: 배너 디자인에 선물 포장이나 기프트 박스 이미지를 포함하여, 선물
및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기 > 제대로 된 선물을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함
<고가 건기식 구매를 유도하는 파워링크 소재 전략>
파워링크 소재는 고가 제품의 '왜 비싼지'에 대한 답을 명확히 제시해야 합니다.
> 제목/문구에 '프리미엄 가치' 명시
ex) "OO국산 독점 원료 함유", "국내 약사 추천 1위", "OO어워드 대상 수상" 등
<실제 고객 후기 작성 이벤트, 블로그 체험단, 먹방 유튜버를 통한 솔직후기 보여주기>
ex)
*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 1020세대의 식습관과 유산균의 필요성을 연결시킴.
>마라탕,치킨 등
자극적인 음식 먹방 후 “이거 안 먹으면 다음 날 지옥이야”라며 유산균을 섭취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줌
> 먹방을 자주 보는 1020에게 친근하게 광고효과 기대할 수 있음
<모델 신뢰도 연계>
파워링크 소재에 적용된 신뢰도 높은 모델이나 전문가 이미지를 랜딩 페이지 최상단에 동일하게 노출하여, 신뢰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이탈을 방지합니다.
ex) 약사, 송중기 등
, 
저의 마케팅 전략은 이러한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예측합니다.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님 만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더 이상 복잡한 광고에 소중한 시간과 예산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제 인사이트를 통해 윤성우 마케터가 클라이언트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는 작은 확신이라도 얻으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상담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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