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무엇일까? / 마케팅 트렌드
마케터 이미지
김창빈 마케터
2023-06-16

조회수 : 534

댓글 0

영상개요
광고를 잘하고 싶다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이죠! 2022년 한 해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모바일 앱은 무엇일까요? AMPM 글로벌의 김창빈 AE가 데이터로 팩트 체크하며 핵심 인사이트를 짚어드립니다.





말 그대로 '전 국민 앱' 카카오톡이 월평균 4,690만 명이라는 압도적인 사용자로 1위를 차지했네요. 유튜브, 네이버, 쿠팡이 그 뒤를 이으며 변함없는 강세를 보입니다. 특히 카카오 광고 시장이 약세라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 같아요. 알맞은 구좌를 활용하면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는 팁도 놓치지 마세요!





세대별로 앱 사용 순위를 살펴보면, 흥미로운 변화가 눈에 띕니다. 10대부터 30대까지는 인스타그램의 강세가 돋보이는 반면, 4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밴드의 사용량이 훨씬 많다는 사실! 이 데이터는 연령대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물론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는 전 연령층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국민 앱'으로서 흔들림 없는 강세를 이어갔고요. 하위권이지만 전 연령층에서 꾸준히 사용되는 당근마켓의 약진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러한 모바일 앱 사용 트렌드 외에도, 광고 시장은 지금 격변의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엔진 Bing에 ChatGPT가 탑재되면서 검색 광고 시장의 대변혁이 예고되고 있고요. 네이버는 스마트렌즈, 쇼핑라이브, 알림 기능 등 다양한 광고 상품을,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광고를 새롭게 선보이며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구글 역시 유튜브 마스트헤드 광고와 인공지능 Bard 출시를 앞두고 있죠.





결국 성공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빠르게 변동하는 시대적 흐름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각 매체들이 저마다의 영역을 강화하며 시장의 변화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이때, 광고주님들도 자사에 맞는 광고 매체와 기존 광고에 질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이 모든 변화 속에서 앞서나가고 싶으시다면, 주저 말고 AMPM 글로벌 마케터 김창빈 AE에게 문의해보세요. 확실한 인사이트로 매출 향상에 도움을 드릴 겁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키워드는 입찰. 즉, 경쟁입니다. 어떻게 상대를 분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사에 알맞는 키워드의 선별과 집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제 검색광고는 보다 전략적인 입찰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검색광고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사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많은 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가 중요합니다.


댓글

0

김창빈 마케터의 영상교육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