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강력한 유튜브 쇼츠 광고 세팅법 A to Z

양세준 마케터
2025-08-11
조회수 : 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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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조수아 AE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츠 광고 세팅법에 대해 쉽고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Google Ads 로그인 및 캠페인 만들기
1) Google Ads 접속 후 ‘새 캠페인 만들기’ 클릭
2) 캠페인 목표 선택
3) 브랜드 인지도 증대 또는 웹사이트 트래픽 추천
4) 캠페인 유형은 ‘동영상’ 선택
2. 캠페인 세부 설정
1) ‘맞춤 동영상 캠페인’ 선택
2) 네트워크는 ‘YouTube 동영상 광고’만 선택 (파트너 제외)
3) 예산 설정: 일일 최소 1만원 이상 권장
입찰 방식은 CPV(조회당 비용) 또는 tCPA(전환 목표 비용) 선택
3. 타겟팅 설정
1) 국가, 언어, 연령, 성별 등 기본 설정
2) 관심사, 맞춤 타겟(고객 리스트 등) 활용
3) 쇼츠 특성상 광범위 타겟팅 후 소재 테스트 권장
4. 광고 소재 준비
1) 유튜브 쇼츠 영상 업로드 (세로 9:16, 15~60초)
2) 광고 생성 시 영상 URL 입력
3) 광고 제목과 설명은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작성
4) CTA 버튼(예: ‘지금 구매하기’, ‘더 알아보기’) 설정
5. 캠페인 검토 및 실행
1) 세팅 내용 최종 확인
2) 캠페인 시작 후 승인 대기 (최대 24시간)
6. 성과 분석 및 최적화
1) 조회수, 조회율, 클릭률, 전환 데이터 확인
2) 성과 좋은 소재와 타겟 중심으로 집중 투자
3) 주기적인 AB 테스트로 효과 극대화
유튜브 쇼츠 광고는 ‘콘텐츠처럼’ 자연스럽고 빠르게 소비되는 점이 강점입니다.
첫 3초 후킹, 트렌디한 음악과 편집, 명확한 메시지를 꼭 챙기세요!
조수아 AE | (주)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브랜드는 타이밍을 설계하는 힘에서 시작됩니다."
Tel. 02-6049-4224
E-mail. sooa6532@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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