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자사몰 매출 올리는 실전 전략, 메타/네이버/GFA 풀 퍼널 운영법

박가진 마케터
2025-11-27
조회수 :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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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 자사몰 매출을 올리기 위한 실전 광고 전략을 매체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메타 광고 → 네이버 SA → GFA 구조를 어떻게 운영하면 효율적인지,
풀퍼널 전략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1. 메타 광고
* 캠페인 구성
1) 신규 유입 캠페인
- 관심 기반 트래픽 확보
- 이미지 / 영상 소재 3~5개 이상 테스트
2) 상품 중심 전환 캠페인
- 신규 유입자 기반 상품 전환 최적화
- 신상 3~5개 중심 단일 캠페인 병행
3) 리타겟팅 캠페인
- 장바구니 / 상품 상세 페이지 방문자 대상
- 프로모션 중심 소재 활용
* 운영포인트!
- 메타는 소재가 성과를 결정하는 큰 요인이기 때문에, 경쟁사 소재 모니터링 후 이미지/영상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초기에는 논타겟 기반으로 성과 측정 후, 성과 우수 타겟으로 점차 좁혀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메타에서 관심을 형성한 고객은 실제 구매 의도가 높을 때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메타가 중요하다고 검색광고를 놓칠 순 없는데요!
* 운영 포인트
1) 브랜드 검색광고
- 최상단에 노출됨으로써 고관여 고객이 자사몰로 안정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퍼널 구축
2) 파워링크 / 쇼핑검색
- 일반 키워드는 경쟁도 치열하고, 제품마다 입찰가가 상이하기 때문에 브랜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운영
- 메타에서 유입된 고객을 자사몰로 유도
3. GFA
- 단독 매출용보다는 리타겟팅/ 저예산 노출 확장용
- 자사몰 재방문 유도, 브랜드 톤에 맞춘 이미지 노출
패션 자사몰 광고는 이미지/영상 중심 소재 테스트와 퍼널형 운영이 핵심입니다.
메타에서 신규 유입 → 네이버 검색광고로 안정적 유입 퍼널 구축 → GFA로 저예산 리타겟팅
활용까지 이어주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패션업종 자세한 전략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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