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랜딩페이지" (이)란?
마케터 이미지
이정우 마케터
2024-04-12

조회수 : 92

댓글 0

랜딩페이지(Landing Page)는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처음 도착하는 페이지로, 특정 마케팅 캠페인이나 광고의 목적에 맞춰 설계되어 있습니다. 주로 광고에서 클릭 후 이동하는 페이지로, 특정 제품을 판매하거나 이메일 구독, 이벤트 등록 등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랜딩페이지는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명확한 목표: 각 랜딩페이지는 단일 목표나 행동을 명확히 해야 하며, 이를 위해 설계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구매 유도, 뉴스레터 구독 등입니다. 간결하고 설득력 있는 콘텐츠: 콘텐츠는 방문자의 관심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점을 분명하게 전달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강력한 콜 투 액션(Call to Action, CTA): 방문자가 취해야 할 행동을 명확하게 지시하는 버튼이나 링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CTA는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배치되어야 하며, 행동 유도 문구를 사용하여 클릭을 촉진합니다. 시각적 매력: 깔끔하고 전문적인 디자인으로 신뢰감을 주고, 방문자의 시선을 끌어야 합니다. 관련 이미지와 비디오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랜딩페이지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잘 보여야 하며, 로딩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자연 검색 결과에서도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정우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선착순 무료 컨설팅 문의하기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 마케터 / 02-6049-1168
TEL. 02-6049-1168
E-mail. honestcow@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