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롱테일 키워드" (이)란?
마케터 이미지
이정우 마케터
2024-04-12

조회수 : 122

댓글 0

롱테일 키워드(Long Tail Keywords)는 보통 세 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특정하고 구체적인 검색 쿼리를 의미합니다. 이 키워드들은 검색 빈도는 낮지만, 특정 대상을 명확히 지정하고 있어 전환율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이 적음: 일반적인 단일 또는 이중 키워드보다 경쟁이 덜하기 때문에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유리합니다. 고객의 구매 의도가 높음: 검색자가 구체적인 정보를 찾고 있기 때문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의사가 더 명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향상: 롱테일 키워드를 통해 더 특정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케팅 비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관련성 높은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정우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선착순 무료 컨설팅 문의하기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 마케터 / 02-6049-1168
TEL. 02-6049-1168
E-mail. honestcow@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