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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채널 광고는 말 그대로 카톡을 열어보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브랜드 메세지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러한 카카오 채널 광고에는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도달률이 매우 높다는 겁니다. 채널 메세지 광고가 이렇게 높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카카오톡으로 오는 광고 메세지라는 것 입니다. 앞서 말했 듯 대한민국 사람들 90퍼센트 이상이 카카오톡을 쓰는 가운데
메세지가 오게 되면 결국 확인 할 수 밖 에 없습니다. 이러할 때 광고가 메세지로 오게 되면 사람들은 그 브랜드를 각인 할 수 밖에 없죠.
두 번째 특징은 즉시 상담 연결에 매우 강하다는 겁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순간, 사용자는 이미 카카오톡을 메신저를 사용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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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를 확인하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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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를 하던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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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을 보고 들어온 상황
👉 이런 맥락에서는 새로운 상담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른 광고들처럼 외부 브라우저로 이동 시키는 저항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2가지 장점과 대비되는 두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도달률이 높은 만큼 메세지 발송이 과다 할 경우 차단률이 급증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같은 광고를 지속적으로 보게 될 경우 차단 확률이 높아지게 되겠죠.
이러한 경우 때문에 적정 빈도는 주 1~2회 정도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즉시 상담이 가능 한 만큼 실시간 상담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겁니다.
카톡에 장점이자 단점인 즉시 상담은 결국 소비자에게 빠른 답변이 올 수록 효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응답이 느릴 경우 이탈률이 증가 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처럼 카카오 채널광고에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카카오 광고에는 채널 광고 뿐 아니라 비즈보드와 검색광고등 어려 매체가 있습니다.
더 많은 매체에 대한 설명과 질문은 상담을 통해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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