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중간노출입찰가" (이)란?
마케터 이미지
이상민 마케터
2024-05-19

조회수 : 98

댓글 0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 입찰가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키워드에 들어가서 확인해서, 키워드 그룹 옆에 입찰가 개별 변경을 누르면 2. '입찰가 일괄 변경과 입찰과 개별 변경'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중간노출입찰가'는 과거 4주간 검색을 했을 때 노출된 광고의 입찰가를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중간에 위치한 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7번 노출이 발생했다면, 키워드 입찰가가 큰 순으로 2,000원 / 1,000원 / 900원 / 700원 / 500원 / 400원 / 300원 으로 입찰가 나와있을 때 각 1위부터 7위에 해당하게 되고, 1위와 7위 즉 중간 순위는 4위가 되고 4위의 입찰가는 700원이니 중간 입찰가는 700원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원하는 클릭수에 미치지 못한다면 보다 높은 금액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고, 원하는 클릭수보다 더 많이 받았다면 낮은 금액으로 입찰가를 조정해야 합니다. 조회된 중간입찰가로 입찰을 한다고 4주간 노출 순위를 보장받는 것이 아니고, 중간 입찰가는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흐름에 맞게 설정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입찰가개별변경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터

성과를 높이는 ALL IN ONE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및 기획 까지 / 상담 02-6049-4257

댓글

0

이상민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