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소셜타이징" (이)란?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04-11

조회수 : 73

댓글 0

소셜타이징은 소비자가 단순히 정보를 받는 역할을 넘어 광고를 직접 생산하고 유통하도록 하는 참여형 광고입니다. 이는 사회적 관계(Social Network)와 광고(Advertising)를 결합한 용어로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소셜타이징 광고에는 바로 ‘빅맥송’이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소비자들이 빅맥송을 부르는 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리도록 했고, 이러한 영상은 실제 광고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캠페인 기간에 1만여 편이 넘는 빅맥송 동영상이 업로드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단순히 정보 전달식의 광고에 비해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 소셜미디어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김상현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퍼포먼스1본부2팀은 광고주분들과 함께 성장합니다.
김상현 팀장
TEL. 02-6049-4030
E-mail. sanghyun.k@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페이스북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