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ROI" (이)란?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5-05-13

조회수 : 106

댓글 0

"ROI" (이)란? '로이' 는 다양한 상품을 다양한 광고 매체에 광고한 후 전반적인 효율을 분석하는 지표이며 투자비용을 계산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정확한 수치값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ROI 공식 = 이익 ( 매출액 - 비용 ) / 투자비용 x 100(%) 어느 광고에 투자된 비용이 500만원이고 매출액(수익)과 비용을 빼서 계산된 총이익이 1000만원이라고 할 때 1000 / 500 X 100(%) 로 계산하여 ROI가 200% 라고 할 수 있습니다. ROI = 투자 대비 이익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김상현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퍼포먼스1본부2팀은 광고주분들과 함께 성장합니다.
김상현 팀장
TEL. 02-6049-4030
E-mail. sanghyun.k@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페이스북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