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가전 판매 C사 문제점 해결 & 도출 사례

신솔아 마케터
2025-11-26
조회수 : 113
댓글 0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증대, 판매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GFA 애드부스트 / 카탈로그캠페인)
- 월 예산: 3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ROAS 250%대 나오고 있으나 제품 특성상 ROAS 350% 미만은 손실인 상황
-10월,11월 지속적인 하락이 발생되어 개선을 희망하심
-지표를 낮추는 캠페인을 지속 집행중
-펫 가전이라서 유입량, 전환 키워드 한계 존재
■집행 후 개선점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류가 캠페인상으로만 되어있어 분류 진행
-모바일 위주로 판매가 나오고 있으나 예산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어 입찰가중치 조절 진행 (100:150)
-PC 지면으로 키워드 테스트중이었으나 3개월 동안 판매가 없었음에도 유지하고 있어 OFF 처리
-3개월간 전환 없었던 지면 OFF처리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관리 초기 단계라 세팅 최적화를 주력으로 관리를 진행함
ROAS는 상승하였으나 판매 볼륨 확장을 위해서는 추가 키워드 설정이 필요함
쇼핑검색광고 - 주력 그룹 외에는 판매건수 2~3건대로 저조
GFA - 애드부스트, GFA에 상품 악세서리가 포함되어있어 효율측정 필요
댓글
0
신솔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