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D사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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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12-03

조회수 :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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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뷰티업종, 그 중에서도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D사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광고주 님의 기본 정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월 예산 : 약 3,000,000원
매체: 네이버, 메타
목표 KPI:  매출볼륨 개선 

브랜딩은 이뤄져있지 않으나 최근 다양한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한테 소개가 많이 된 제품이라 브랜드 자체 쿼리량이 증가한 상태였습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은 브랜드였기에 쿼리량이 1200회 이상 넘어가는 것을 보고 브랜드 검색 광고를 제안 드렸습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 약 1달이 안되는 기간동안 집행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간에 약 10일은 외부 플랫폼 랜딩이라 전환 추적이 안되는 점을 고려하면 메타 광고를 통한 2차 검색 유입도 적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image.png

따라서 저는 네이버 예산이 크지 않은 점과 뷰티업종의 키워드 입찰가가 비싼 점을 고려하여 SA는 브랜드 검색 광고만 진행하고 네이버 DA광고 즉 GFA를 제안드렸습니다.

GFA 중에서도 애드부스트 캠페인과 카탈로그 캠페인을 통해 전환율을 극대화 하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별도의 타겟팅 없이 올 아이템으로 광고를 집행하였고 현재까지 데이터로는 ROAS 858%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품 수가 적은 모든 브랜드들의 고민인 예산 소진에 대해서는 현재도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image.png


다음은 리타겟팅 기반의 카탈로그 캠페인을 통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잠재고객을 설정하여 타겟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수 자체가 많은 편은 아니였기 때문에 

구매 30일 제외 / 장바구니, 방문, 찜 180일 포함  + 관심사 뷰티-> 메이크업/화장품, 구매의도 -> 뷰티 로 설정하여 올 아이템으로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는 구매가 많이 일어나지는 않고 있지만 ROAS 254% 유지 중에 있습니다.

image.png

1달동안 데이터 확인 후 카탈로그 또한 타겟별로 분리 운영 할 계획입니다.


메타 집행은 기존에는 집행한 이력이 거의 없고 현재는 외부 플랫폼 프로모션 진행 시 트래픽 캠페인을, 

자사 전환 캠페인은 신규 고객 및 리타겟으로 분리하여 운영 중입니다.

메타와 관련한 성과 개선 사례는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뷰티광고는 네이버가 어렵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꼭 검색 광고만을 잡고 검색 광고만으로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사 상황에 맞게, 전체적인 데이터를 파악한 후 최적의 광고 방향성을 제시해드리는 것이 마케터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성과 개선과 관련하여 질문 및 문의 사항은 아래 댓글 또는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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