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데이터로 성과 판단해야 한다고? 진짜 성과 올리는 가구업종 네이버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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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12-19

조회수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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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가구업종 성과 올리는 네이버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구업종은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전환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퍼널이 굉장히 중요한 업종인데요.
그래서 매체 별로 가지고 가야 하는 전략들을 쏙쏙 뽑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SA 
네이버 검색광고는 구매 직전 키워드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업종에서 검색광고는 볼륨을 키우는 용도가 아닌 전환 마무리용으로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쇼파 추천' 이런 키워드보다는 
- 3인용 패브릭 쇼파 후기 
- 원목 식탁 6인용 가격 
- 00쇼파 실사용 후기 

이렇게 후기, 사이즈, 소재가 들어간 키워드가 전환율이 높습니다.

2.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에서는 가격보다는 비교 기준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는 가장 싼 제품보다는 가장 합리적으로 보이는 제품이 팔립니다.

그래서 쇼핑검색에서는 
- 가격 강조 X
- 소재 / 사이즈 / 사용 환경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 원목 100%, 10년 사용 가능한 식탁
- 신혼집에 가장 많이 선택된 쇼파 

3. GFA 
가구는 바로 구매를 하지 않고 찜을 누르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둔 다음, 타사와 비교 또는 실제로 필요한지에 대한 구매 고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사몰 방문 이탈자, 장바구니 이탈자를 리타겟팅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래서 GFA가 필수입니다.
GFA에서 방문자와 장바구니 모수를 활용하여 리타겟팅 하면 더 큰 전환 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추천 메시지는
- 어제 보셨던 00소파,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 많이 비교된 제품, 실사용 후기 공개
와 같이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가구업종은 당장의 전환만 보시면 안 되고 더 나아가 리타겟팅이 굉장히 중요한 업종입니다.
또한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환 1건에 ROAS 600% 이런 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ROAS 기준으로 데이터를 보시면 안 됩니다.

가구업종처럼 객단가가 높은 업종은 전환 수와 전환매출액을 같이 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가구업종 네이버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광고문의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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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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