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미용업종 L사 집행 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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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11-12

조회수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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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뷰티 업종 L사의 광고 신규 집행 전략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광고주 정보

제품: 엑소좀 앰플 

목표 KPI: 전환수 및 매출 볼륨 증대

운영 매체: 네이버SA

월 예산: 60만원


▶ 운영 전

1. 제품 특징

- 엑소좀 앰플 단일 제품 판매

2. 광고주 요청 사항

- 다양한 성분을 강조한 키워드 중심으로 노출

3. 운영 전 세팅 포인트

- 제품이 하나뿐이므로, 여러 소구 포인트 (리프팅 세럼/MTS앰플 등) 로 검색어 확장 필요

- 한정된 예산으로 메인 키워드 노출에 한계가 있어, 다양한 세부 키워드 발굴 필요


▶ 운영 현황

1. 노출 및 클릭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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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노출량은 확보되었으나, 클릭률이 낮아 실제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 문제 발생

- 이미지 썸네일 소재 변경을 통해 시각적 후킹 포인트 강화

- 제품과 관련없는 키워드 또는 노출은 많지만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 성과 부진 검색어는 광고 그룹에서 제외하여 품질 지수 관리


2. 성과 기반 그룹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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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릭률 및 전환이 우수한 키워드는 별도의 광고 그룹으로 분리하여 집중 운영

- 자사 제품이 단일 제품이나, 세트로 구성된 판매 상품이 있어 해당 제품들은 벌크 그룹으로 분리 운영


3. 시즌 및 대용량 상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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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후 명절 시즌과 같은 특정 시기에 맞춰 시즌성 그룹으로 별도 생성 및 운영 예정

- 세트 구성 상품을 중심으로 집중 관리


L사는 광고 개선 초기 단계로, 향후 최적화를 통한 성과 개선이 기대됩니다.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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