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어렵지 않습니다!
마케터 이미지
최원기 마케터
2025-11-13

조회수 : 4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 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드리기 전에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설명드려야겠죠?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네이버 검색광고 수행 시 유입부터 전환까지 사용자 행동을 보다 정밀하게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분석 서비스입니다.
광고 클릭 이후 사용자의 웹사이트 - 방문, 페이지뷰, 체류시간, 이탈률 등을 수집할 수 있고,
전환(회원가입, 상품구매 등) 추적을 통해 광고 유입이 실제로 어떤 행동으로 이어졌는지를 확인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렇게 전환 추적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 집행시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는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SA계정에 들어가주세요! 
그 후 대시보드에서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서비스 신처 가능 사이트 → 서비스 신청을 통해 신청을 진행합니다.


image.png

해당 이미지에 등록된 비즈채널 URL의 신규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image.png

그 후 계속 진행해주시면  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기입해주셔야하는 폼이 나오는데

해당 정보 기입해주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image.png

위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해당 폼에 입력한 메일 주소로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안내 메일이 

0일~1일 정도에 해당 이메일로 도착할 것입니다.

해당 설치 안내 메일을 받은 후 설치대행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image.png

이 후 해당 폼에서 담당자 정보와, 웹사이트 정보를 기입후 원하는 전환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환 유형 선택 시 EC업종의 경우 구매완료와 회원가입과 같은 유형을 선택해주시고

 DB업종의 경우 신청완료와 같은 전환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DB 업종의 경우 EC업종과 다르게 전환 유형의 기준이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EC업종의 경우 구매완료라는 명확한 기준이 있지만 DB업종의 경우에느 전화문의인 경우도 있고 카톡 문의인 경우도 있고

상담신청완료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들이 DB를 남기는 기준 자체가 여러가지이다 보니 이에 대한 전환 유형 선택이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해당 문의의 완료페이지에 전환 스크립트를 심어서 해결할 수 잇습니다. 예를 들어서 전화 문의를 전환수로 잡고 싶다하시는 광고주들은

전화문의 완료 페이지에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심는 것이죠. 이렇게 각 상담 유형의 완료 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심음으로써 정확한 전환수 집계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차근차근 따라 하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02-6049-4255

wk0525@ampm.co.kr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대표님과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

브랜드의 성장을 설계하는 마케터,
데이터를 나침반 삼아 움직입니다.
광고주와 같은 시선으로, 더 멀리 함께 갑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