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선물도 네이버로? 새롭게 추가된 역대급 '기능'
마케터 이미지
최재형 마케터
2025-12-22

조회수 : 80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3본부 5팀 최재형입니다.


네이버에서 '선물 서비스' 관련 광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네이버로 선물 서비스를 이용하면 생기는 이점과 새롭게 생긴 변화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선물하기 광고, 꼭 해야 할까?


'한국 기프트 카드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규모를 약 75억 달러(한화 10조 원)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성장률은 매년 평균 8~10%의 높은 연간 성장률(CAGR)을 유지 중일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기준 하루 평균 약 60만 건 이상의 선물이 오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나 자신을 위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80% 이상이 스스로에게 선물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한국 사회의 핵심적인 소통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네이버에서 해야 할까?


카카오에 이어 2위권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는,

1. 높은 객단가
-> 쿠폰 위주의 저가형 비중이 높은 경쟁사 대비, 네이버는 배송 상품(명품 뷰티, 리빙, 가전 등)의 비중이 높아 1건당 평균 결제 금액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

2. 플러스 멤버십 연계
-> 선물 구매 시 최대 5%의 적립을 제공하는 멤버십 전략으로 인해 기존 네이버 쇼핑 충성 고객들의 유입이 매우 활발

3. 개인화 추천
-> 사용자의 검색 이력과 장바구니 데이터를 활용해 '상대방이 좋아할 만한' 선물을 추천하는 AI 알고리즘이 구매 전한율을 높임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네이버 에서 도대체 뭘 했는데?!


2025년 12월 18일(목) 부터 '선물 서비스' 신규 지면으로 광고 노출 영역이 확대 됩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2월 18일(목)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상품 중 선물 서비스 운영 기준에 충족한 광고

■ 적용 매체 및 세부 노출 일정

노출매체명

오픈 일정

1

(신규) 네이버 통합검색 선물 - 모바일, PC

2025년 12월 18일(목) ~

2

(신규) 네이버 선물 검색 - 모바일, PC

2025년 12월 23일(목) ~

3

(기존) 네이버 쇼핑 - 모바일 (中 선물블럭)

2025년 12월 23일(목) ~

*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가 "노출(ON)" 상태라면 12월 23일 이후 선물블록 내에도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 예시 이미지


위와 같이, 네이버 '선물 서비스' 광고 영역에서 변화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되면, 쇼핑 검색광고에서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겠죠? 
다가오는 신년 선물 또한 네이버 광고를 통해 준비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본문 내용 관련이나 "내가 운영하는 업종이 네이버 선물하기 광고에 적합할까?,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을까?, 어떻게 광고 해야 할까" 등 여러 가지 궁금하신 사항들은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믿음은 감성의 영역? No! 이성의 영역

제 상품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람을 믿으실 필요 없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논리와 근거를 '항상' 제공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