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사, 소개팅 앱 문의 많이 받는 메타 광고 전략 대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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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12-08

조회수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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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업종인 결정사와 소개팅 어플 메타 광고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흔히 DB업종은 리드폼 캠페인은 활용하나 예외인 결정사와 소개팅 어플만의 광고 전략 말씀드리겠습니다.

1. DB업종은 무조건 캠페인 잠재고객양식으로 세팅?
-> 대부분의 DB업종은 리드폼을 활용하여 고객문의를 남겨 받습니다.
하지만 만일 우리 자사몰에는 페이지 안에 설문문항이 있다?
하시면 잠재고객양식이 아닌 전환캠페인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캠페인 별로 목적에 맞게 머신러닝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전환캠페인은 전환 목적으로 진행, 트래픽은 노출과 클릭 위주라면
잠재고객양식 자체는 메타 내부에서의 랜딩페이지가 있을 때 머신러닝 최적화가 더 잘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우리 자사 내에 잘 구축된 설문페이지가 있다면 해당 페이지로 랜딩페이지 걸어 캠페인을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결정사, 소개팅 메타 광고를 보면 인스턴트 양식으로 고객의 정보와 이상형을 묻기보다는
잘 구축된 페이지에서 선택하는 것이 고객이 느끼는 장벽이 낮아집니다.

2. 소재는 자극적이게?
-> 결정사와 소개팅 어플은 고객이 직접 자신의 정보를 기재하기 때문에 신뢰가 중요합니다.
눈에 잘 보이겠다고 자극적으로 넣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업종 같은 경우 소재는 실제 고객의 사진을 활용, 혹은 자연스러운 사람에게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

3. 타겟은 무조건 넓게?
-> 결정사와 소개팅 어플은 지역에 따라 소재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 전용 소개팅이면 인천사람들에게 노출시키거나 혹은 인천 근처 지역까지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연령대도 20대 초반이 아닌 2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 정도로 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DB업종 결정사와 소개팅 어플 메타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관련해서 자사 고객문의 증대를 원하시면 언제든 저 조현영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자사맞춤 광고 전략 세워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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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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